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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rgio Donati Julyu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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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통상적 관리

1-1  엔진오일은 순정인경우 통상 5000 km 또는 거리미달시 6개월에 한번 교체.

1-2  3급 (급출발, 급제동, 급가속)은 항시 금물.

1-3  와이퍼 사이즈 (24,16,12 인치)

1-4  유리창에 기름걸레 사용금지 ( 와이퍼 작동시 소리발생)

1-5  엔진 오일 교체시 타이어 상태 및 공기압 체크,  오일누수있는지 확인.

1-6  되도록 CD-RW 사용 하지 말것 (오디오 CD롬의 열발생 증가)

1-7  기어 변환시 한박자 쉬고 출발...(1초에서~2초)

1-8  첫 시동전에 기어는 N에 놓고 예열 ( 그래야 미션오일도 함께 예열됨)

1-9  주유시 필히 엔진 정지 그리고, "경유 얼마나 넣주시요"를 외칠것 - 경유 주유총은 녹색임.

1-10 자동 기어(오토) : 가끔은 70Km/h 속도쯤에서 기어모드를 수동으로 전환
- 4단인지 확인   (3단으로 고정되어질수 있슴 - 일단 센서교체)

1-11 자동차의 중요도는 1.타이어, 2 엔진, 3 조향장치 순서임.

1-12 경유차량은 주유등 들어오기전에 되도록 주유할것.

1-13 주유소는 직영이나, 한곳에서 되도록 주유할것.

1-14 경사진곳에서는 핸드 브레이크를 기어(P)작동보다 먼저 할것.

1-15 잠시 신호대기시는 기어변환(D-->N)은 되도록 하지말것.



2. 신차 관리

2-1 첫 엔진오일은  1000~2000km사이에 한번교체 - 정신적 안정과 싸니에 있어서...

2-2 자체 안정화는 보통 3000~4000km쯤에서 길들어짐.

2-3 리터당 주행거리는 차차 증가함.

2-4 예열(통상 1~2분)과 후열 (후열은 고속주행후 특히철저- 터보차져보호,1분정도)철저

2-5 3급 금물

2-6 주행거리 3000km까지는 RPM 3000까지 되도록 올리지 말것.

2-7 타이어 공기압은 35 Psi내외

2-8 전기제품및 전기장치 교체시는 신중을 기할것



3.봄철 관리

1-1 에어컨 필터 교체 ( 여름철 대비, 15000km주행후, 냄새 발생시)

      정비사가 필터 교체시 하는방법을 옆에서 지켜보고 나중에 자가정비할것

      (공임이 필터값 정도임)

1-2 겨울 지나고, 하부세척해주면 좋음 (염화칼슘 잔유물 제거)



4. 여름철 관리

1-1 에어컨 가동후 도착시 3분전쯤 에어컨 정지후 통풍만 작동 - 에어컨의 수분 증발

1-2 에어컨 가동후 엔진 밑에 물 떨어짐 - 정상

1-3 빗물제거제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좋음 ( 장마시 사이드미러에 뿌리면 잘 보임)



5. 겨울철 관리

1-1 부동액은 2~3년 주기로 전부 교체 또는 정비시 부동액 농도 측정해달라고 부탁함.

1-2 냉각수에 물(H2O)만으로 보충하지말것 - 라지에터와 엔진에 치명적 타격 있슴.

1-3 가끔 ( 한달에 한두번 ) 에어컨을 3분정도 가동.

1-4 워셔액 노즐이 막혔을땐 - 전선중에 연선( 여러가닥있는것 )의 구리선으로 뚫으면 됨

1-5 ABS작동은 거리가 짧아지는것보다도 차체의 뒤틀어짐이 우선이기에 비창착 차량보다

      제동거리가 길어질수 있슴.    

1-7 통상 경유차량은 초겨울철에는 진동이 급격히 증가함.

       단 주행후 10~20분쯤엔 진동이 감소함. 감소치 않으면 센터로 직행

       ( 그러나, 수리용이하지 않음)



6. 차량 정비하려 갈때.

1-1 정비사에게 또박또박 말을 할것.

1-2 똑바로 보지 못할시에는 상대방의 목부위를 보고 이야기할것.

1-3 자신의 정비목록을 메모해서 가지고 갈것. 그래야 수리후 빠진것이 없슴

1-4 나이가 너무 젊거나, 너무 든사람은 피할것.



7. 기타(초보자)

1-1 네비게이션 구입시 서울지도만 나오는것 있으니 꼭 확인할것.

1-2 타이어에 못등이 박혀있을땐 절대 빼지말고 정비소로 갈것

      그리고, 일명 지렁이를 박아주어도 이상없슴.

1-3 타이어 펑크시 타이어 볼트를 먼저 풀고 나서 잭으로 자동차를 들어올릴것.

1-4 취급설명서는 투싼 조수석 밑 사물함에 넣고 다닐것

1-5 초보자는 "초보운전" 보다도 "아기가 타고 있어요"가 더 효과적임

1-6 초보자 주차시에는 남 생각하지말고 아주 천천히 할것...

      잘못하면 나와 남의 차가 다칠수 있슴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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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신차 길들이기...

   @ 처음 엔진 오일갈기 - 주행거리 1000Km~근처 에서 한번 갈아주세요.

       100 % 정설은 아니지만, 메뉴얼상에 나와 있습니다.(휘발유차 메뉴얼엔 없슴)

  

   @ 3급 (급출발,급제동, 급가속)은 금물.

  

   @ 주행거리 3000Km까진 RPM 3000 이상 올리지마세요

  

   @ 자동차 엔진과 차체가 안정화(길들어지는) 되는 시점은 주행거리 5000Km정도 입니다.



   @타이어 공기압은 봄 가을 기준으로 35 내외.



2. 디젤차의 중요 사항.

   @ 예열 후열은 철저히...(3~4년후 차체 소음이 줄껍니다.)

       예열은 여름철 2분 안팎, 겨울철에는 4분 안팎...

       *** 예열시 주의 사항 - 기어는 N에다 놓고 예열, 그래야 미션 오일도 예열 됩니다.(사이드 잠금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에다 놓으면 미션 오일 예열 안됩니다.

       후열은 1분 안팎 (특히 고속 주행시는 철저히 - 터보차저 보호 )

  

   @ 엔진오일은 순정-  주행거리 5000Km나, 주행거리 미만시 6개월에 한번 교환.

  

3. 초보자가 겪는 오류.    

  

   @ 급브레이크 밟을때 차체에서 두두둑~~하는 느낌이 팍!!! 들때.

          그것은 고장이 아니고 Advanced ABS( B.A.S 포함) 작동 때문입니다.

          A.B.S는 제동거리가 짧아지는것보다도 급제동시 차체 뒤틀림방지가 우선입니다.

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@ 주행후 바닥에 액체가 ㅜㅜ (특히 여름)

          대부분 에어컨 물 입니다 ( 휴지로 찍어보시면 압니다. )

          엔진룸 밑에 이런 색깔의 물질이 떨어져 있을경우....정비소로 가세요.

          색깔 구별 :부동액 - 연녹색, 미션오일 - 적색, 엔진오일-검정색, 브레이크 오일 - 노르스름 (?)

    

   @ 앞유리(뒷유리)나 와이퍼에는 왁스칠 금물...와이퍼에서 소리가 납니다.



4. 알아두면 좋은것

    @자동 에어컨 점검방법(투싼)

      모든 기능 꺼져있는 상태에서,AUTO버튼과 OFF버튼을 동시에누른다.

      AUTO버튼은 누른상태에서 , OFF버튼을 3번누른다. 둘다 다 띤다.

      그러면,,,,LCD창에 모든 글자가 깜박이면서 조금 있으면 " 00 " 이란 숫자만 들어오면 정상...

    

    @ N모드에서 D모드로 변환시 약2초후 악셀을 밞는것이 미션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.

  

    @ 2분이상 정차(N모드)시 빼고는 D모드에 놓는것이 미션과 연비에 좋습니다.

        (공회전이 탄력 받아서 주행할때 보다도 연료소비가 더 많습니다)

    

     @MP3를 구울때....

      1.소프트 웨어를 이지 CD로 하지 마시고 네로로 되도록 하세요.(이지CD는 음이 튑니다)

      2. 구우실때 최대한 저속(4 또는8배속)으로 구우세요.

      3. 폴더를 나누어서 구우세요.

      4. 데이터를 70%이상 채우지 마시고, 굽고 또다시 추가해서 구우면 두번째
         구운 MP3파일은 재생 안됩니다. 그러니, 한번에 다 구워야 합니다.



      @ 에어컨 작동후 도착 3분전쯤 에어컨 끄고, 송풍만 작동 하세요.

          ( 에어컨안의 수분 제거 - 곰팡이와 냄새 나는것 방지 )

          겨울철에도 한달에 한번쯤은 에어컨을 켜는것이 좋습니다.

출처: 럭셔리투싼

 

완전 필요한 정보!!!

 

가입하길 잘한것 같아.

좋은 정보도 많이 얻고. 말이쥐.








Posted by Julyu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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