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 이미지
Sergio Donati Julyus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886)
[Apple] (156)
[DESKTOP] (64)
[DEVELOP] (36)
[FINANCE] (4)
[EPINEPHRINE] (60)
[ILLUST] (52)
[MEDIA] (86)
[NETWORKS] (69)
[OFFICE] (145)
[OPERATING_SYS] (70)
[SECURITY] (16)
[SYSTEM] (108)
[Equipment] (16)
Total
Today
Yesterday

“데이터 영원히 삭제해 주실 수 있어요?”

◇아크로니스, ‘아크로니스 드라이브 클렌저’

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기업 아크로니스(www.acroniskorea.co.kr)의 ‘아크로니스 드라이브 클렌저’는 윈도우 XP 타입의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선택된 파티션 혹은 전체 디스크 데이터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데이터 영구 삭제 소프트웨어다.

이 소프트웨어는 하드디스크의 파티션과 모든 데이터를 완벽하게 삭제할 수 있으며, 모든 하드디스크와 파티션을 포맷할 수 있다. 또, 선택된 파티션을 삭제할 때 디스크 영역 클렌징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고, 디스크 뷰어 유틸리티(DiskViewer Utility)를 이용해 하드디스크 클렌징 작업 결과를 확인할 수도 있다.

Windows XP 스타일의 마법사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, 총 8가지의 데이터 파괴 권장 알고리즘을 제공한다. 국가별로 5가지, 전문가를 위한 2가지를 비롯해 사용자 스스로 알고리즘을 생성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한다.

◇에스엠에스 ‘블랙매직(Black Magic)’

에스엠에스(www.smsinfo.co.kr)의 데이터복구 방지 솔루션 `블랙매직'은 하드디스크드라이브(HDD)나 플래시 메모리와 같은 저장매체의 데이터를 영원히 삭제하고 복구를 불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다.

‘ 블랙매직’은 파일의 위치정보뿐만 아니라 하드디스크드라이브에 있는 클러스터 내의 실질적인 파일 데이터까지 완전히 삭제해 프로그램을 이용한 복구를 원천 봉쇄해 준다.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최대 100회까지 난수 방식으로 오버라이팅(겹쳐 쓰기)을 할 수 있게 했으며 병렬삭제된다.

◇파이널데이터 ‘파이널 이레이저(Final Eraser)’

파이널데이터(www.finaldata.com)의 영구삭제 솔루션 ‘파이널 이레이저’는 하드디스크드라이브와 USB메모리 등 각종 데이터 저장장치에 기록된 중요 정보를 제거하고 복원을 방지하는 데이터 영구 삭제 솔루션이다.

‘ 파이널 이레이저’는 정상 파일뿐만 아니라 폴더 이름까지 완전히 삭제해 준다. 원하는 파일과 디렉토리만 선택적으로 영원히 삭제할 수 도 있다. 또 일정 기간이 지나면 데이터를 자동으로 제거하는 스케줄 기능과 같은 다양한 영구삭제 옵션을 지원한다. 가상메모리 파일, 파일 슬랙 영구 삭제, 상세 등급 조정 등의 부가 기능을 갖고 있다.

김훈기기자 bom@newsis.com
Posted by Julyus
, |

최근에 달린 댓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글 보관함